반응형

대추

강아지 대추 먹어도 되나요?

YES! 먹어도 됩니다.

 

하지만 대부분의 다른 음식과 마찬가지로 강아지 대추 급여 시에도 조심하셔야 할 점이 있어요. 강아지 대추 급여 시 효능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
강아지 대추 효능

1. 비타민 A, C, B,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.

2. 저칼로리 & 무콜레스테롤입니다.

3.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.

4. 항산화 물질 풍부합니다.

 

강아지 대추 위험성

1. 설탕 함량 높습니다.

무게상으로는 대추의 약 70%가 설탕이라고 합니다. 천연 설탕도 과다 섭취 시 소화기 문제 등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강아지 대추 급여 시 비만, 당뇨병 등 건강 상태에 따라 급여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.

 

2. 씨앗에 독성이 있습니다.

씨앗은 쓴맛이 날 뿐만 아니라 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. 소형견의 경우, 씨앗을 통째로 삼키면 질식의 위험성 또한 있습니다.

 

강아지 대추 급여 주의사항

1. 급여량 조절해주세요.

대추는 당류와 식이섬유 함량이 모두 높으므로 과다 섭취 시 배탈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 급여량은 몸무게에 따라 다르겠지만, 전 4kg 소형견에게 하루 1개 내외를 가끔 간식으로 주고 있습니다. 처음 급여 시에는 아주 조금만 먹여보시고 알레르기 반응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

2. 깨끗이 씻어 씨앗과 꼭지 제거 후 잘게 잘라주세요.

딱딱한 대추 씨앗과 꼭지에는 독성과 질식의 위험성이 있으니 강아지 대추 급여 시 꼭 제거해야 합니다. 또한, 혹시 농약이 남아있을 수 있으니 건조 대추라도 깨끗이 씻어주세요. 마지막으로, 더 잘 씹어 소화할 수 있도록 작은 조각으로 잘라 급여해주세요.

 

3. 음수량 및 배변 상태 체크해주세요.

섭취 후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지, 배변 상태는 평소와 다름없는지 확인해주세요. 그 외에도 별다른 이상행동이 없는지 잘 관찰해주세요.

강아지 대추 급여 꿀팁

1. 대추차를 끓여봅시다!

급여를 대추차로 하면 음수량을 늘릴 수 있어요. 전 강아지가 감기 기운이 있을 때 대추, 구기자, 배를 넣고 차로 끓여 따뜻하게 급여합니다.

 

2. 대추를 안 먹는 강아지

강아지가 대추를 안 먹는다고요? 괜찮습니다! 그냥 다른 거 주세요. 절대 필수 식품이 아니므로 안 먹는 강아지에게는 억지로 급여하실 필요가 없습니다.


이상으로 강아지 대추 효능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 달콤하고 영양가도 풍부한 대추, 더운 날씨 때문에 강아지가 식욕을 잃었다면 안전하고 맛있게 간식으로 급여해보면 어떨까요?

 

도움이 되셨다면 공감, 댓글, 구독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!

반응형

+ Recent posts